카카오인코더 다운로드 찾아오신 거라면 잘한 겁니다. 아무래도 정확한 정보가 없죠. 특히나 오해하는 것 중 하나가 카카오톡에서 만든 건 줄 착각한다는 거죠.

실제로는 카카오인코더랑 다음 Kakao랑은 아무런 관련도 없습니다. 한글로 단어를 검색했을 때 같을 뿐입니다. 영문 단어로는 cacaoencoder 가 정식 명칭이거든요.

2000년대 초반만 해도 핸드폰에 영상을 넣고 다니기 불편했습니다. 저마다 MP4로 변환해서 영상을 넣어야 했죠. 이때 많이 사용하던 프로그램 중 하나가 바로 카카오 인코더라는 인코딩 프로그램입니다.

 

카카오인코더 검색 안내

구글 검색창에서 위와 같이 입력하고 찾아봐야 합니다. 과거에는 네이버 프로그램 자료실에서 받을 수 있었지만 계약 만료로 나오지 않고 있죠. 어쩔 수 없이 공식 홈으로 찾아가야만 합니다.

용량이 너무도 큰 동영상 파일을 압축하고 싶은 분들은 카카오 인코더를 받아주세요.

 

카카오 인코더의 주의사항

 

앞서 언급했지만 다음 포털에서 만든 카카오톡이랑은 무관합니다. 신규 브랜드명을 정한다고 말하지만 벌써 몇 개월째 그대로네요. 하루빨리 변경됐으면 합니다. 왜냐면 다른 회사랑 헷갈리는 건 고객도 헷갈리고 회사도 문제 될 수 있거든요. 안 좋은 상황에서는 법적 조치까지 당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고요.

이름은 비슷하게 코코 인코더로 바꾸면 어떨까요?ㅎ cocoencoder 이렇게 말이죠. 동일하게 c라는 단어가 들어가니까 유사해 보이잖아요.

 

카카오 인코더 다운로드 바로가기

 

http://www.cacaotools.com/cacaoencoder/

 

카카오인코더 CacaoEncoder - 동영상변환 유틸리티

[주요기능] 인코딩 프로그램으로서는 최고의 화질과 최고의 성능 H.265/HEVC 변환지원 영상/음성 씽크 완벽지원 (국내에서 영상/음성 씽크 완벽하게 지원하는 건 카카오인코더가 유일합니다) SWF 를

www.cacaotools.com

그롬 브라우저로 들어간다음 서버에서 바로 받기를 선택하면 설치가 안료 됩니다. 솔직히 너무 간단한 방법이라 설명할 거리도 없습니다.

카카오 인코더 사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파일 용량을 줄이고 싶은 영상 파일을 선택합니다. 그런 다음 파일 추가를 합니다. 파일 변환할 포맷을 선택하고 변환 시작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100MB 파일은 2~3분 정도만에 인코딩이 완료됩니다. 용량이 적은 핸드폰에서 영화나 교육용 인간을 재생하고 싶을 때 유용하게 사용해보세요.

+ Recent posts